열린광장

FAQ

자원분양, 기탁, 특허, 홈페이지 이용 관련하여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을 모았습니다. 질문을 올리기 전에 읽어 주세요.
q1. 균주 분양시 꼭 회원등록을 해야 합니까?

회원등록을 하셔야만 균주를 신청하실 수가 있으며, 회원등록비는 무료입니다.
회원등록은 생물자원 발송 및 그 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요청드리는 것이며 최소한의 정보만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q2.검색하는도중 재고 부족이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분양받으려면 얼마나 걸리나요?

재고부족의 메시지는 분양을 위해 준비해둔 균주의 앰플 수가 감소되어 보여지는 메시지이며 동시에 같은 균주가 여러 사용자에게 분양될 경우 발생합니다.
원하시는 균주가 재고부족일 경우는 담당자에게 메모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균주에 따라 재생기간이 다르나 보통 1 주일 정도 걸리며 좀 더 늦어질 경우는 연락을 따로 드리고 있습니다.

q3. 1회한도 재분양이 가능하다구 나와있는데요. 실험중 실수로 못키운 균주여도 가능한가요?

사용자의 실수로 균주가 안자란 경우는 재분양을 하지 않습니다.
분양 받으신 생물자원은 가능한한 빠른 시간내에 생존실험을 수행하셔야 하며, 분양 받은 시점으로 부터 1개월이 경과한 후에는 재분양이 불가 함을 알려드립니다.

q4. 균주 신청뒤 입금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 됩니까? 언제까지 입금해야 합니까?

균주를 신청하신후 25일 내에는 입금을 하여야 합니다. 30일이 지나면 자동 취소가 되기 때문에 입금시기가 한달이상 지연이 되시는 분들은 다시 분양신청을 하셔야만 합니다.

q5. 본인이 기탁한 균주에 대해 분양 받을때 수수료를 내야 합니까?

본인이 기탁한 균주를 분양받을때는 분양수수료가 무료입니다.

q6. 균주대금을 현금으로 입금할 수 없는 경우 어떤 방법으로 대금을 지불할 수 있나요?

현재 LG U+ 전자결제를 통하여 카드 결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q7. 균주를 신청하고 취소하고 싶은데요. 홈페이지에선 취소할수 없습니까?

홈페이지에서는 신청하신 균주를 취소할 수가 없습니다.
균주신청을 취소하고 싶으신 경우는 담당자에게 E-mail 이나 전화를 주시면 바로 조치를 해드립니다.

q8. 계산서와 거래명세서를 먼저 받고 싶은데 가능한지요?

계산서 내용을 청구로 작성하여 발행해 드릴 수 있습니다. 거래명세서도 필요하시면 사전발행이 가능합니다.

q9. 균주분양 접수를 전화나, FAX로 받을수는 없는지요?

균주신청자가 신청한 균주목록 및 내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받기 위하여 전화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대리 신청이 안되기 때문에 홈페이지 가입이 필수이며, 홈페이지를 통한 분양 접수만 가능합니다.

q10. 분양 받은 균주는 어떻게 보관해야 하나요?

가능한한 빠른 시일 내에 재생하시는 것이 좋으나, 부득이 실험할 때까지 보존할 필요가 있을 경우는, 분양받은 상태가 동결건조 된 Ampule 이나 활성상태의 Plate인 경우는 4℃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분양 받으신 균주에 관한 클레임 접수는 분양받은 날로부터 한달 이내의 건만 처리가 가능하오니 이점 양지해주시기 바랍니다.